본문 바로가기

도서/읽은 책

[서평] 모세처럼 기도하고 여호수아처럼 실행하라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저는 남자, 대졸, 직장인 입니다.

책 『 모세처럼 기도하고 여호수아처럼 실행하라』 를 읽은 후 제가 느낀점을 공유 하겠습니다.


현재 모태신앙에서 작은 개척교회를 섬기고 있는 청년입니다. 현재는 직장생활 한지 2개월 정도 됬는데요,

사회생활 적응하느라 너무 힘들고 외롭고 이것이 정말 내 일인건가 하는 생각도 가끔 들때가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직업인데, 하나님께서 저에게 복주신 건데 저는 회사 다니면서 종종 잊어버리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 책을 읽은 후 다시금 제가 깨닫게 되는건 무엇이냐하면, 

기독 서적을 읽으면 모두 그렇겠지만 그리스도인으로써 행동방향을 제시해 주는 책 입니다.

그 중에 특히 책에 나온 성경 구절에서 로마서 5장 3~4절이 적혀있는데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 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이 말씀 구절이 제가 지금 처한 상황에 있어서 너무나 와닿는 구절인것 같아서 성경책이 아닌 이 기독서적책에서 다양한 예시를 통하여 성경구절을 인용하였더니 성경을 읽을때와는 다른 시야에서 바라볼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제가 지니고 있는 이 믿음의 크기를 조금 더 넓혀줄 수 있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하나님만을 압장 세우며, 세상(너 라고표현)때문에 하나님의 자녀가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고 이 책에서는 말하고 있는데요, 돈과 명예 그리고 사람들과의 관계등등 많은 것들을 하나님보다 앞세우지 말라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그 사실을 다시금 상기시켜주는 책입니다. 


사실 이 책의 제목에 나와있는 모세처럼 기도하라, 이 글이 이 책의 중심 내용이기도 한데요, 이책에서도 매일 기도하라고 하고있습니다. 그렇지 않는 기독교인들이 많다는 것을 저도 피부로써 느끼고 있고, 저도 그런 삶을 살고 있는 와중에 이 책을 통하여서 기도 하게 되는 삶을 다시금 일으켜 보겠다는 의지를 주는 책이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론, 다양한 주제와 다양한 예문(청년들에 대한 스토리, 직장인들에 대한 스토리, 기독교인들에 대한 스토리)들 사이에서 성경 말씀과 함께 이 책의 스토리가 전개되는 방식이라 기독교 인이라면 쉽고 재미있게 읽어 나갈 책입니다.

'도서 > 읽은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 노력의 방법론  (0) 2014.08.30
[서평] 사진을 말하다  (0) 2013.08.13
[서평]아름다움이 세상을 구원할 것이다  (0) 2012.03.28
닥치고 정치(1)  (0) 2012.01.31
자기혁명  (0) 2012.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