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읽은 책

[서평] 노력의 방법론




 노력의 방법론을 읽게 된 계기는 현재 내 자신이 처한 환경이 너무 무료해지고, 지금 하고 있는 공부가 방대하고 어려워 게으른 삶을 살고 있던 도중, 책과 콩나무 카페에서 이 책의 서평이벤트를 하고 있기에 서평단으로 지원하게 되서 읽게 되었다.


야마구찌 마유 작가가 이뤄낸 업적들이 너무나 대단하고(사법고시,국가공무원,수석졸업,재무성근무,변호사), 자신이 그동안 살아오며 쌓아 왔던 노하우들을 어떻게 책으로 기술했는지 궁금한 기대에 차서 받은 책을 읽고 난 후 다시 내용을 되새겨 보았는데, 책 내용은 다른 자기계발 서적과 비슷하게 무척이나 평범한 내용이어서 아쉬운 점이 많았다.

가장 기본적이고 우리들이 미쳐 알지 못했지만 실행 가능한 규칙들이 있을 것인데, 그 규칙들을 하나하나 예를 들어 열거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었고, 이런 자기계발 서적들이 많은 사실은 누구라도 알고 있을 것이다. 여러 서적들중에 이쪽 분야의 서적들은 비슷한 내용, 비슷한 패턴을 가지고 작가가 썼었겠다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이다. 

 단지, 이 분야의 서적들을 처음 접한 분들이라면, 매우 추천하고 싶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나 또한 자기계발 서적들은 너무 뻔해보여서 잘 읽지 않지만, 이 책에서는 나름 괜찮은 노하우들을 읽기 쉽게 기술 하였기 때문이다. 내용도 어렵지도 않고, 많지 않아서 1시간 이내로 볼 수 있는, 또 손에 잡히면 금방 읽고 마음을 다시 바로잡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될 것이다.

특히, 수험생들에게 추천할만한 책이다. 작가의 수험생시절에 겪은 에피소드들 안에서 여러 노하우들을 알려 주었기 때문이다. 그중 하나가 한권의 책을 여러번 읽는 방법인데, 지금 수험생들은 이 사실을 알고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도 있을 것이다. 나도 이 방법을 통해서 영어 단어들을 많이 알게 되었는데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