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평이벤트] 제6517차 - 어느 멋진 날 나만의 특별한 셀프웨딩촬영 (11.29-12.6)

http://cafe.naver.com/booknbeanstalk/525092





어느 멋진 날 나만의 특별한 셀프웨딩촬영
(지아꼬 & 규호짱 지음  / 소란출판사)

책소개

셀프웨딩촬영 카페 운영자가 알려주는
두근두근 설레는 DIY 웨딩사진 촬영의 모든 것!

남들과 똑같은 웨딩사진 말고 둘만의 감성이 담긴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커플들을 위한 책.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특별한 웨딩 사진을 찍고 간직하고 싶은 마음에 셀프로 웨딩촬영을 감행한 지아꼬ㆍ규호짱 커플. 드레스와 헤어장식 준비, 부케 와 웨딩슈즈 등의 소품 구하기, 촬영지 선택, 콘셉트 설정 등 그들이 직접 몸으로 부딪쳐가며 얻은 생생한 정보와 네이버 대표 카페 <지아꼬 셀프웨딩촬영>을 운영하며 쌓아온 셀프웨딩촬영의 깨알 같은 노하우를 담았다. 뿐만 아니라 셀프로 촬영한 사진 옆에 사진학 박사 규호짱이 사진 촬영의 노하우와 사진을 감각적으로 보정하는 포토샵 스킬까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 셀프웨딩촬영에 도전하려는 커플들에게 매우 유용한 매뉴얼이 될 것이다.


◤ 목 차

Prologue_ 스물넷 신부, 어느 멋진 날 나만의 특별한 웨딩사진을 꿈꾸다

Part1 셀프웨딩촬영이란?

셀프웨딩촬영 vs 스튜디오웨딩촬영
셀프웨딩촬영의 장점
한눈에 보는 셀프웨딩촬영 Step 11

Part2 셀프웨딩촬영 노하우

STEP 1 필요한 물건 준비하기
_카메라 
_드레스 & 턱시도 
_웨딩슈즈
_헤어 액세서리 
_부케
_촬영소품
*THEME 1 안 챙기면 후회할, 소소하지만 중요한 준비물
*THEME 2 손쉽게 따라하는 셀프 헤어

STEP 2 내게 어울리는 사진 콘셉트 정하기
_셀프웨딩촬영의 유형
_콘셉트북 만들기
_포즈 연습하기
*THEME 3 꼭 얼굴이 나와야 하는 것은 아니다

STEP 3 장소와 일정 정하기
_촬영 시간대
_촬영 장소
_THEME 4 계절별 촬영 노하우

STEP 4 사진 찍기
_카메라의 구성요소
_초점 맞추기
_줌 렌즈 100퍼센트 활용하기
_배경을 흐리게 하거나 선명하게 만들기
_흔들리거나 흔들리지 않거나
_태양, 제대로 활용하자

Part3 사진의 완성, 포토샵

STEP 1 포토샵 기본 정보
_포토샵, 어렵지 않아요
_포토샵이 뭐지?
_포토샵, 어떻게 구하지?

STEP 2 아주 간단하게 포토샵 끄적이기
_사진 밝기 조절하기
_감성이 몽글몽글 떠오르는 빈티지 효과
_포토샵 다이어트
_포토샵 메이크업

STEP 3 지아꼬의 특수 포토샵 강의
*THEME 5 사진, 이렇게 활용하자

Part4  셀프웨딩촬영 스토리
꽃인 듯 꽃이 아닌 꽃보다 사랑스런 커플 _ 윤진벽♡김보라
작은 떨림마저 향기로운 그 순간을 담다 _ 김병택♡배민영
푸르름 속에 싱그럽게 빛나는 둘만의 이야기 _ 엄창운♡서해숙
봄·여름·가을·겨울을 사랑의 빛으로 물들이다 _ 변상훈♡김보영
보헤미안 연인처럼 자유롭게! _ 전형준♡박정은
더 발랄하고, 더 사랑스럽고, 더 로맨틱하게! _ 김규용♡강연희
영원히 간직할 찬란한 유산을 남기다 _ 윤강오♡이선아
풋풋한 첫사랑이 영원한 사랑으로 _ 박건량♡이슬기
어색한 표정마저 사랑스러운 커플 _ 이봉수♡권지혜

Part5  셀프가족촬영
우리의 두 번째 가족 사진, 셀프만삭촬영
최고로 특별한 만남의 순간, 셀프아기촬영
감성 세 스푼, 사랑 다섯 스푼, 특별함 두 스푼, 셀프가족촬영
우리나라 셀프웨딩촬영 추천 장소 100
셀프웨딩촬영에 도움이 되는 좋은 곳



◤ 출판사 리뷰

값비싼 ‘스ㆍ드ㆍ메(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대신 셀프웨딩촬영!
어느 멋진 날,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웨딩사진을 꿈꾸다

틀에 박힌 웨딩사진은 찍고 싶지 않았던 지아꼬ㆍ규호짱 커플. 비싼 돈 주고 남들과 똑같이 찍을 바에야 우리가 원하는 대로 찍어보자며, 스튜디오촬영을 과감히 포기하고 자신들만의 웨딩촬영을 감행했다. 그렇게 생겨난 것이 바로 셀프웨딩촬영이다. 촬영 당시인 5년 전만 해도 생소한 단어였지만, 지금은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고려해볼 만큼 인기 있는 키워드로 부상했다. 
요즘 사람들은 어떤 상황에서 자기 모습이 괜찮게 찍히는지 잘 파악하고 있다. 특히나 휴대전화나 디지털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것이 일상화되었기 때문에 자신만의 ‘얼짱’ 각도와 가장 예쁘게 나오는 촬영 요령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스튜디오의 전문 사진작가에게 자기 방식을 강요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전문가이기 때문에 잘 찍어주리라 생각하지만, 자신이 예쁘다고 생각했던 각도나 포즈는 좀처럼 나오지 않는다. 사진작가가 만족하는 사진이라고 해서 커플들이 만족할 만한 사진은 아닌 것이다.
셀프웨딩촬영을 하면 어떤 각도와 포즈가 자신을 가장 빛나게 해주는지 잘 알기 때문에 스스로 포즈를 정하고 표정을 짓게 된다. 억지로 웃어보라는 사진작가의 강요도 없고 촬영시간에 쫒기지 않아도 되니 자연스러움이 사진에 그대로 반영되어 만족스러운 웨딩사진을 기대할 수 있다. 친구들이 찍어준 사진에서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 내 사진은 셀카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스튜디오촬영 대신 셀프웨딩촬영에 도전해 보길 권한다.

더 로맨틱하고 더 특별한 웨딩사진을 꿈꾸는 커플들을 위한 셀프웨딩촬영 교과서 

남들과 같은 배경에 어색한 포즈, 억지 미소마저 닮은 그런 웨딩 사진 말고 나만의 특별한 웨딩사진을 찍고 싶은 마음에 ‘셀프’로 웨딩촬영을 한 <지아꼬 셀프웨딩촬영 카페 운영자 지아꼬가 5년 동안 쌓아온 셀프웨딩촬영의 깨알 같은 노하우를 한 권의 책으로 묶어냈다. 아직 스튜디오촬영과 셀프촬영 사이에서 고민하는 커플들을 위해 셀프웨딩촬영만의 장점을 빠짐없이 설명하고, 셀프웨딩촬영에 필요한 물건 준비부터 촬영지 선택, 콘셉트 잡기 등 준비과정 하나하나를 세세하게 정리하였다. 거기에 그녀의 남편이자 공저자인 사진학 박사 규호짱이 알려주는 사진 촬영 노하우와 찍은 사진을 감각적으로 후보정하는 포토샵 스킬까지 싣고 있어 셀프웨딩촬영의 모든 과정을 이 한 권의 책으로 섭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자신의 노하우를 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지아꼬 셀프웨딩촬영> 카페의 인기 촬영 사례를 선별하고 따라하고 싶어지는 다양한 콘셉트 사진을 수록하여 누구나 쉽게 셀프웨딩촬영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용기를 돋워주고 있다.

두근두근 설레는 웨딩사진촬영 추천 포즈 6

추천 포즈 1 사랑스런 얼굴로 마주보기
추천 포즈 2 어색함을 그대로 담기
추천 포즈 3 아하하하하, 크게 웃기
추천 포즈 4 새침데기 되기
추천 포즈 5 살포시 어깨에 기대기
추천 포즈 6 츄츄츄, 뽀뽀하기



◤ 저자 소개

지아꼬 & 규호짱
사진 강의를 듣다가 강의보다 교수님의 매력에 빠진 말괄량이 여대생 지아꼬와 사진 강의를 하다가 유난히 눈이 초롱초롱한 한 여학생에 빠진 자상한 사진박사 규호짱. 대학교 사진 강의에서 교수와 학생으로 만난 두 사람은 2년간의 연애 끝에 결혼을 했다. 남들과 같은 배경에 어색한 포즈, 억지 미소마저 닮은 그런 웨딩 사진 말고 나만의 특별한 웨딩 사진을 찍고 싶은 마음에 직접 발품을 팔아 드레스와 헤어장식을 준비하고 부케 등의 소품을 구해 ‘셀프’로 웨딩촬영을 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직접 몸으로 부딪혀가며 얻은 생생한 정보들을 보다 많은 커플들과 공유하며 셀프웨딩촬영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널리 전파하고자 네이버 대표카페인 ‘지아꼬 셀프웨딩촬영’을 운영 중이다. 
결혼한 지 5년이 되었지만, 아직도 틈만 나면 드레스를 꺼내 웨딩촬영을 하는 재미난 커플이다. 지금은 푸른 바다가 있는 제주도에서 귀여운 딸 아인이와 사랑스런 아들 진표, 반려견 응꼬까지 합세해 다섯 가족의 소중한 순간을 따뜻한 사진으로 남기고 있다.


◤ 책 속으로

사람들은 말한다. 그 귀찮은 걸 왜 하냐고. 그저 전문 작가가 시키는 대로만 찍고 오면 편할 텐데, 사진의 퀄리티도 보장할 수 없는 일을 왜 사서 고생하느냐고. 하지만 그 사서 하는 고생이 수백만 원을 들여 판화 찍듯 찍어내는 스튜디오 촬영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행복한 일이라는 걸 나는 알고 있다. (중간생략) 많은 사람들이 내게 묻는다. 셀프웨딩촬영이 무엇이냐고. 그럼 나는 ‘최초의 가족사진을 남기는 일’이라고 대답한다. 인생에 단 한 번뿐인 웨딩사진이라서가 아니라, 내가 사랑하는 가족과의 생활을 고스란히 담은 첫 번째 가족사진이기에 누구의 손에도 맡기지 않고 직접 찍어야 그 가치가 더욱 빛나는 것이라고.
 ___5~6쪽, 프롤로그: 스물넷 신부, 어느 멋진 날 나만의 특별한 웨딩사진을 꿈꾸다
   
스튜디오 조명과 커다란 카메라 앞에서 얼음이 되어버리는 사람이라도, 사랑하는 사람과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게 되면 한결 편안해진다. 우선 ‘촬영’이라는 거창한 이름이 ‘사진 찍기’라는 소박한 이름이 되는 순간, 부담감은 사라지고 표정은 자연스러워진다. 어차피 사진이라는 것이 곧 추억이 될 현재, 가장 평범한 우리 일상을 기록하고자 함이 가장 큰 목적이 아닐까. 사진을 어려워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셀프웨딩촬영을 권하고 싶다.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일 수 있기 때문이다.
 ___19쪽, 셀프웨딩촬영의 장점 
웨딩 촬영에 있어 중요한 것은 신랑 신부의 표정이지 몸을 감싸는 드레스가 아닌 것이다. 오히려 드레스보다는 신부의 헤어에 얹은 티아라나 화관 등의 헤어 액세서리가 사진에서 더욱 도드라진다. 하얀 드레스에 화관을 쓰면 자연 속에서 톡 튀어나온 듯한 순수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고, 티아라는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준다. 배우 강혜정이 결혼식에 썼던 코사지는 깜찍함을 더해주었고, 머리에 맨 리본 하나는 청순한 느낌을 고스란히 전한다. 드레스는 간소화하되 소품을 다양하게 준비하는 것이 센스 있는 촬영 노하우라 할 수 있다.              
 ___63쪽, STEP1필요한 물건 준비하기  


사람마다의 고유한 개성이 묻어나야 한다. 그것이 바로 셀프웨딩촬영의 콘셉트이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분위기의 신부가 어울리지 않는 섹시 콘셉트의 사진을 계획한다거나, 나이가 많은 커플이 어리고 발랄한 분위기를 콘셉트로 잡는다면, 만족스러운 촬영을 해내기가 어려울 것이다. 한 번의 촬영에 너무 많은 욕심을 부려 온갖 콘셉트를 다 집어넣는 것도 좋지 않다. 커플의 분위기를 중심으로 촬영지 느낌까지 잘 고려한 콘셉트 한두 개면 충분하다.
 ___ 91쪽, STEP2 내게 어울리는 사진 콘셉트 정하기_콘셉트북 만들기

다른 사람들이 찍은 사진을 보면 자연스러워 보이기만 한데 막상 내가 사진 속에 들어가 있으면 어색하기 그지없다. 전문 모델처럼 어깨를 펴고 허리를 세우고 엉덩이를 들어 올리는 고난이도 자세는 꿈도 못 꾼다. 아, 차라리 스튜디오촬영을 해서 사진작가가 시키는 대로 찍을 걸, 하는 후회가 들기도 한다. 하지만 포기하지 말자. 거듭 말하지만 셀프웨딩촬영은 어렵지 않다. 사진 속에 자신의 모습을 자꾸 담다보면, 어느새 자연스러워진 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___109쪽, STEP2 내게 어울리는 사진 콘셉트 정하기__포즈 연습하기











----------------------------------------------------------------------------------------------


    
 

서평이벤트 신청 방법

                                                              - 책과 콩나무

▷ 어떤 책인지 가늠해보신 후 꼭 읽어보고 싶으신 책콩님,

▷ 제날짜에 알찬 서평 올려주시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으신 책콩님만 참여해 주세요.

▷  인터넷서점에 리뷰를 등록하실 때는, 일반 게시글이 아닌 책 리뷰 형식으로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 이벤트 도서 판매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 서평 도용은 강퇴 사유입니다. (출판사 서평도 인용금지) 

    인용이 필요할 경우는 그 출처를 명확히 밝혀주세요.


▶  신청 양식

① 닉네임(아이디)를 적어주세요. 예) 아수라(walterasura2) < 꼭! 적어주세요.

② 자기블로그(공개 설정!)에 본 서평이벤트를 스크랩한 뒤, 담아간(스크랩) 주소를 알려주세요.

③ 서평을 등록할 사이트 두 군데를 기재해 주세요. - 본인블로그와 책콩 카페는 필수입니다.

④ 아래 질문에 답변해주세요.
 어느 멋진 날 나만의 특별한 셀프웨딩촬영 ] 읽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 이벤트 기간 : 11월 29일(토) ~ 12월 6일(토)

 ■ 모집 인원 : 열다섯 분

 ■ 서평단 발표 : 12월 7일(일)

 ■ 책 수령일 : 12월 9일(화)에 배송정보 전달. 이후 배송&서평확인 게시판에서 확인!

  서평 완료일 :12월  27일(토)


Fin.